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배재대학교 스페인 중남미학과에 오신 것을 축하합니다. 1991년에 개설된 저희 학과는지금까지 약 700명에 이르는 뛰어난 졸업생들을 배출하면서 중부·대전권을 뛰어넘는 명문 스페인· 중남미 학과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공과 관련된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들은 해외진출을 비롯해, 교직, 무역회사, KOTRA(대한 무역진흥공사), 공무원(출입국관리직, 국정원, 경찰), 여행사 및 관광업체, 통번역 분야, 대사관 근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저희 역시 스페인어라는 국제공용어를 바탕으로 떠오르는 신흥시장인 중남미 지역에 필요한 일꾼들을 길러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저희학과는 국제화시대가 요구하는 외국어 전문 인력뿐 만이 아리라 21세기 감성문화에도 적합한, 다양한 교양을 갖춘 새 시대의 지성인을 길러내고 있습니다. 저의 학과의 목표는 유럽의 스페인과 미국 그리고 중남미 대륙으로 이어지는 거대 소비시장이 필요로 하는 글로벌 맞춤 인재와 21세기 대학문화를 이끄는 새로운 인재를 키우는 것입니다. 하지만 전문성을 가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학업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학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교양과 지성을 바탕으로 신문화를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해외 현장학습 등 문화체험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어 노래를 함께 배우고 즐기는 노래 동아리 꼴로르(Color), 스페인의 플라멩고와 아르헨티나의 탱고, 남미의 살사 등 라틴댄스를 함께 배우고 공연하는 춤 동아리 Aroma(아로마), 스페인어 원어연극반인 에스뜨레야(Estrella) 등을 통해 다양한 라틴문화도 함께 체득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호 학점인정이 가능하게 짜여있는 해외교환 학생제도와 해외 어학연수 과정을 통해 다양한 현장체험을 함께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학생들이 어학연수와 해외현장 학습을 경험하도록 장학금과 학교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해외 인턴쉽 제도를 통해 취업도 돕고 있습니다.


저희 스페인 중남미 학과는 저희만이 갖고 있는 다양한 취업 특화 프로그램으로 매년 최고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3년에는 대학평가기관 인증 전국 스페인어과 취업률 1위(86.7)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하업과 취업분야 뿐만이 아닙니다.`세계 민속제전`등과 같은 문화 활동에도 참가를 하면서 지역사회와도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不如一見)이라고 했습니다. 직접 와서 보고 경험해 보십시오. 젊음의 열정과 희망으로 가득 찬, 중부권을 뛰어넘는 명문 스페인 중남미 학과로 힘차게 뻗어 나가는 저희 과에 오셔서 밝은 미래를 같이 열어나갈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나누었으면 합니다.


배재대 하워드 대학

스페인·중남미 학과
학과장 유왕무

TOP